안녕하세요. 블루윙입니다.
간단한 시황
금일 마감한 시장은 역시 전체적으로 단기 수급이 기관성 종목들로 퍼지면서 주가가 지루한 흐름을 보여준 하루였습니다. 이날 거래소 시장에서는 기관들의 강한 매수세로 들어오면서 시장은 이날 2485포인트 전후로 주가가 움직이는 흐름을 보였고, 코스닥 시장은 외인과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세로 지수는 690선 중심으로 지루한 조정 자리를 만들어갔습니다. 전날 미증시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됐지만, 투자자들은 기술주에 대거 베팅을 하며 이를 떨쳐냈다. 엔비디아가 실적발표 기대감에 5% 가까이 올랐고, 테슬라역시 스페이스X발사에 트럼프 참관에 따른 기대감으로 2% 이상 오르며 S&P500과 나스닥 상승세를 움직였습니다. 이렇게 마감된 시장에서 금일 시장은 전체적으로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 뚜렷하게 치고가는 종목들이 없자 금일은 신규상장 종목들 위주로 강한 매수세가 들어왔습니다. 이날 거래소 시장에서는 삼성전자 조정일때 SK하이닉스와 함께 조선 관련 종목들이 단기 파동이 들어오면서 지수 반등세를 보였고, 코스닥 시장은 최근 하락세가 깊었던 2차전지 관련해서 단기 반등세가 들어오면서 지수 상승세를 이끌어갔습니다. 그렇기에는 단기 테마성 종목들은 보이지 않고 지루한 시장에 관망세를 보이면서 지루한 주가 흐름으 보여줬습니다. 그나마 김동연 정치인맥주와 함께 일부 세력성 제약바이오 몇개만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최근 상장된 신규상장주에서 엄청난 시세흐름이 들어왔었고, 장 후반에 대규모 러 공습 가능성에 방산주 뿐이었던 하루였습니다.
시장이 트럼프 관련주들만 단기 매수세가 들어오는 모습이지만, 이미 노출이 많이 된만큼 신규상장주들의 움직임 있습니다. 그냥 패스하시고 바닥권에서 들어온 신규주만 보시길 바랍니다..
아톤 (15843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또한 100% 세력성 종목으로 역시 내일 밀어줄때 5일 이평선 중심으로 단타로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무리한 배팅은 자제 하시고 철저하게 단기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홀딩한 종목 중심으로 지켜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쓸데없이 장마감후신주인수권 행사로 인해서 시외 쓸데없이 매물이 나온 모습입니다. 상장일도 12월 6일이라 너무 민감하게 반등하는것 같습니다. 동종목언론을 통해 NH농협은행의 'CBDC 활용성 테스트 대응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며 본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시세흐름으로 눌림목 1차자리로 보시고 공략해 보도록 합시다.
에스오에스랩 (46408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또한 100%세력성 종목으로 자율주챙차 관련해서 시세흐름이 나왔던 자리로 역시 전날에 시장이 상당히 지저분하게 흘러갔습니다. 신규상장주들 쪽으로 수급을 많이 몰아놓고, 악재성 종목을 쪽으로 붙어 나머지 종목들을 많이 흔들어준 자리로 보여집니다. 시외 종목들이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내일 밀어주게 된다면 5일이평 중심에서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