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윙입니다.
간단한 시황
금일 마감한 시장은 미증시 급등하고는 정반대로 시장이 흘러갔습니다. 여전히 트럼프 당선에 따른 후 폭풍으로 금일 시장은 오전장부터 매물이 쏟아지는 흐름을 보여준 하루로 이날 거래소 시장은 외인과 기관들의 쌍끌이 매수세로 지수는 2564포인트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고, 코스닥 시장은 외인과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세로 지수는 733포인트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전날 미증시는 대부분 업종이 2% 이상 오른 가운데 금융업종은 6% 넘게 폭등하며 트럼프 2기 정부에 대한 기대를 반영에 미증시는 큰폭의 상승세로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이날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강세를 보였고, 비트코인은 하루 만에 최고기록을 경신하는등 4개 지수 모두 종가 기준 각각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는 지난 2022년 11월 이후 2년 만에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마감하였습니다. 이렇게 마감된 미증시와는 반대로 금일 저희 시장은 2차전지의 제차 하락세와 전체적인 시장에 매물로 인해서 거래소 보다는 코스닥 시장에서의 하락세가 깊었던 하루였습니다. 대신 금일 오전장에 트럼프 미대통령 당선인이 윤석열 대통령과의 통화를 통해 조선업 협력이 필요하는 소식으로 인해서 금일 조선관련주를 비롯한 조선기자제 까지 폭등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거기에 전날 시외 상으로 급등했었던 우주항공 관련주들 역시 단기 상승세로 시장을 맞이한 날이었습니다. 장중에 유전관련주와 함께 신규상장주들의 상승세 흐름만 두드러졌을뿐, 금일 시장도 역시 트럼프 관련된 발언으로 트펌프 테마주들을 제외한 섹터는 제대로 상승세 흐름을 보여주지 못한 하루였습니다..
AP위성 (21127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100% 기관성 종목으로 우주항공 위성 관련된 종목입니다. 동종목 또한 트럼프 당선에 따른 수혜주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당선인을 적극적으로 도왔기 때문에 향후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와 우주사업이 수혜를 받을것이라는 기대 속에 전날 시외 폭등 오후장까지 시세흐름이 들어온 자리로 역시 내일 동종목을 비롯해서 우주항공 관련주들 쪽에서 단기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힘스 (46093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또한 100% 기관성 종목으로 저희방에서 공략했던 종목입니다. 거기에 신규상장주에 따른 시세흐름도 있죠. 동종목 조선기자재 관련으로 트럼프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조선업 관련된 협력과 도움을 요구했다는 소식으로 조선 관련 종목들이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관련된 업종들 다 묶어서 보도록 하시고 내일 오전장에 양봉타법으로 매매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