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윙입니다.
간단한 시황
금일 마감한 시장은 최근 저희 시장을 보여주는 단편적인 흐름이었습니다. 전업종들이 단기 투매끼 물량이 나오면서 제대로 버텨주는 긍정적 섹터들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날 거래소 시장과 코스닥 시장 양대시장에서 외인과 기관들의 투매끼 물량으로 전시장이 투매로 제대로 된 시세흐름을 보여주지를 못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거래소 시장에서는 지수 2575포인트 전후로 주가 급락세를 보였고, 코스닥 시장 역시 740선까지 투매가 쏟아지면서 제대로 된 파동을 보여주 못하고 매물만 진작에 쏟아지는 흐름이었습니다. 전날 미증시는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18일 인공지능(AI)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이유로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으로 엔비디아가 3% 이상 오른 것은 월가에서 매수등급을 재차 부여한 덕분에 사상 처음으로 140달러 위에서 마감하며 시가총액이 3조50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시총이 3조5000억달러를 넘은 기업은 엔비디아가 애플에 이어 두번째로 실적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 나스닥 시장을 이끈 반면, 다우증시는 국채금리 급등에 따른 단기 조정으로 소폭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이렇게 마감된 미증시와는 별개로 금일 저희 시장은 삼성전자를 30일연속 순매도한 외인들의 매물과 거기에 시장에 뚜렷한 상승모맨텀 부재에 따른 기관들까지 매도세로 동참하면서 주가가 큰 폭의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증시가 글로벌 시장과는 따로 노는 흐름이었습니다. 거기에 전날에 급등했었던 신규상장 종목들 역시 제대로 된 파동 없이 매물만 쏟아지는 흐름이었습니다. 특히 2차전지를 보롯한 제약바이오 그리고 IT업종등 시장을 대표하는 종목들까지 투매끼에 현금화 할려는 물량이 많은 장세라 역대급 증시가 꺼꾸로 가는 장세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장중에 방산주 그리고 식량 그리고 유가 , 품절주등 쓸데없이 증시에 도움이 되지않는 종목들이 단기 파동을 보여주면서 답없는 시장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특히 증시가 기관들 중심이다 보니 일부 기관들 종목들 하락세 보다는 소형주 하락세가 상당히 컸던 시장이었습니다. 답없는 시장이 지속적으로 연출된 하루였습니다.
지투파워 (38805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단기 100%짜리 세력성 종목으로 최근 종목들이 연속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내일 지수 흐름 살펴보시면서 매매에 임하실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리한 배팅은 자제 하시면서 단기로 접근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동종목 美 파이브스톤 에너지그룹과 MOU 체결 소식에 따른 시세흐름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 (22325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단기 100%짜리 세력성 종목으로 역시 단타로 보시면서 매매에 임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종목 또한 비만치료제 쪽이세흐름인지라 그나마 최근 주가 주가 흐름상 일부 제약 바이오 ? 비만 치료제 쪽이 시세흐름이 강한 편입니다. 동종목 투자사 지투지바이오, 비만 펩타이드 성분 50% 주입 성공 소식에 시세흐름인지라 내일 시장 흐름 보시고 매매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시장 흐름 보시면서 매매에 임하도록 합시다.